인천옹진군

인천 옹진군,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인천광역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제4조에 따라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국가승인 통계조사로 지역적 특성에 적합한 주민의 건강통계를 생산해 지역보건의료계획의 수립 등 보건사업을 추진하는 데 활용하고자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옹진군은 올해 조사를 위해 각 면별 조사원을 모집하여 2일간 교육을 마쳤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조사수행지침에 따라 조사원, 대상자 모두 손소독,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를 실시한다.

표본가구로 선정된 가구원 중 만19세 이상 성인 867명을 대상으로 건강행태(흡연, 음주, 안전의식, 신체활동 등), 의료이용, 사고 및 중독, 개인위생, 코로나19 관련 조사 등 19개 영역 138개 조사문항을 1:1 면접조사로 진행하며,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하여 신체계측 및 혈압측정은 실시하지 않는다.

인천광역시 옹진군 관계자는 “조사 자료는 보건사업 수행의 기준이 되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이라며 “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가구는 조사원이 방문했을 때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지역사회건강조사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옹진군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2-899-3144)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