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어려운 아이 질문에 답하는 법 | 뉴스로
서울강서구

가장 어려운 아이 질문에 답하는 법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3월 8일(목) 오전 10시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제130회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지식비타민 강좌에는 성교육계의 대모, 구성애 강사를 특별히 초청하여 아름다운 우리의 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구성애 강사는 ‘아름다운 우리 아이들의 성을 위하여’라는 뜻의 성 상담센터 ‘푸른 아우성’ 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자타 공인 국내 대표 성교육 전문가이다.

이날 강연에서는 구성애 강사 특유의 유쾌하고 진솔한 입담으로 자녀 성교육 방법을 비롯하여 아름답고 건강한 성문화를 만드는 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특히, 강연 시작 전 현장에서 받은 질문을 정리하여 구성애 강사가 직접 답변을 하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어 자녀의 성관련 질문으로 고민하던 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

구는 지난 1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이후 아동 권리 찾기 첫걸음으로 이번 강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이따금 물어보는 성에 대한 질문을 할 때 어떻게 답변해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님들이 많다.”며 “이번 구성애 강사의 특강을 통해 아이들의 질문에 현명하게 대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월 1회씩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사전 신청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연에 대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지원과(02-2600-6326)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