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스케치] 논산시 ‘2025년도 국도비(공모)사업 발굴 직원역량강화 워크숍’ | 뉴스로
단체,협회

[영상스케치] 논산시 ‘2025년도 국도비(공모)사업 발굴 직원역량강화 워크숍’

지자체 연구 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대표 이호선)이 1월 18일(목)과 19일(금) 양일간 논산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25년도 국도비(공모)사업 발굴 직원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올해는 저성장과 저출산의 문제 등으로 경제적으로 많이 힘든 상황이며. 논산시는 주로 농지로 구성되어 있는 지형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소멸 위기에 처한 지방 도시이다. 특히 올해는 지방교부세 감소로 국도비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논산시에서는 미래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견인해 나가기 위해 중앙정부의 지역지원정책 및 재정분권지원예산과 관련된 정보분석 역량과 정보 습득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우리 지역에 어울리는 맞춤형 공모사업 및 국고보조사업 과제를 발굴하는데 필요한 정책개발 및 현업 실무역량을 향상시키고자 이번 워크숍을 기획하게 됐다.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국가재정과 지방재정의 구조 및 흐름을 설명하고, 공모(국고보조)사업 정보습득 방법론, 2024년도 정부예산을 분석한 ‘2024년 국고보조사업편람’ 을 토대로 정부처별 주요 국비지원사업 및 공모사업, 키워드별 공모사업을 분석하고, 논산시가 응모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제시했다.

문의: 02-592-0244.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