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낙동강정원 벚꽃축제’ 3월 29일 화려한 개막 | 뉴스로
부산사상구

‘2024년 낙동강정원 벚꽃축제’ 3월 29일 화려한 개막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3월 29일~3월 31일까지 3일간 낙동제방 벚꽃길에서 ‘2024년 낙동강정원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새롭게 봄, 신나게 봄’을 슬로건으로 펼치는 올해 축제는 낙동제방을 따라 펼쳐진 벚꽃을 제대로 즐기고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화식은 3월 29일 오후 5시 낙동제방 벚꽃길 조형물에서 열린다. 테이프 커팅식과 동시에 마칭밴드 연주에 맞춰 주요 내빈과 방문객, 공연팀 등이 아름다운 벚꽃길을 걷는다.

장소를 옮겨 오후 5시 30분 르네시떼 상설무대에서는‘벚꽃음악회’가 열린다. 마술, 팝페라, 퓨전국악 공연과 KBS 전국노래자랑 사상구 편 최우수 수상자 박혜진 씨의 축하공연, DJ Tan과 댄스그룹 퍼니 맥스의 콜라보 공연이 흥을 돋운다. 축제가 본격적으로 열리는 30일~31일 낙동제방 벚꽃길에서는 이색 포토존과 다양한 레퍼토리의 버스킹(야외공연)이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청동, 석고를 이용해 분장한 동상이 익살스러운 마임과 코믹 포토존을 만들어 색다른 거리 문화 퍼포먼스를 연출하고, 트릭아트 포토존과 판넬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객들이‘사상의 봄’을 간직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만개한 벚꽃이 터널을 이뤄 장관을 연출하는 벚꽃길에서는 행사 기간 내내 감미로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버스킹도 마련된다. 방문객들과 호흡하며 즐기는 버스킹은 전자현악 연주를 비롯해 퓨전 국악 공연, 현장 노래방과 라이브 DJ, 팝댄스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낙동제방 벚꽃길과 넝쿨 계단에서는 벚꽃을 테마로 무료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벚꽃 페이스 페인팅과 벚꽃 네일아트, 키다리 풍선, 벚꽃 소원 리본 묶기 등 벚꽃과 어우러진 다양한 체험으로 즐거움을 안길 예정이다.

또한, 사상구는 축제 기간 명품가로공원에서 ‘벚꽃 셀카 인증샷’ 가격할인 이벤트 1+1을 진행한다. 이벤트는 벚꽃축제와 함께 맛집 투어를 할 수 있도록 축제 기간 매일 오후 4시 선착순 300명에게 5천 원 할인권을 배부하고, 깃발이 꽂힌 상점에서 추가로 5% 가격 할인을 해 준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삼락생태공원의 국가정원 지정을 위한 구민들의 염원을 담아 ‘낙동강정원 벚꽃축제’로 이름을 바꿔 진행하는 첫해인 만큼 많은 부산시민들이 낙동제방을 찾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