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문화도시’ 시민 제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뉴스로
강원강릉시

강릉시, ‘문화도시’ 시민 제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강릉시(시장 김홍규) 문화도시지원센터가 강릉시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적이고 자율적인 문화도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28일(일)까지 시민 제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문화, 예술, 생활문화, 관광, 공동체 활동, 청소년‧청년‧중년‧시니어문화, 로컬푸드, 로컬콘텐츠, 생태‧환경, 도시경관 등 문화도시 사업 관련 전 분야로, 강릉에서 생활하고 있는 시민 및 거주자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이상으로 구성된 다인원 참여도 가능하다.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문화도시 시나미강릉의 비전을 잘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며, 시상금은 총 300만 원으로, 1등에게 150만 원, 2등에게 100만 원, 3등에게 5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 중 한 가지는 등수에 관계 없이 9월~12월 중으로 사업화되어 강릉시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정식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며, 공모전 수상자는 자신이 제공한 아이디어가 실행될 때, 프로그램 참가 여부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나미강릉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거나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033-647-6810)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