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 뉴스로
경북경산시

경산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대학생, 직장인, 청년 창업가 등 지역 청년으로 구성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이하 참여단)’ 의 발대식을 했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청년정책참여단 운영계획논의, 분과구성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참여단은 지난 4월, 30일간의 공개모집과 심사를 거쳐 선정된 29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경산시의 청년네트워크 활성화와 지역 청년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정책의제 발굴 및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후 정책과제를 선정·제안하여 경산시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타당성을 인정받으면 청년참여예산제를 통해 2023년도 본예산에 반영된다.

발대식에 함께한 조현일 경산시장은 “오늘 출범하는 청년정책참여단은 지역 청년들의 대변자로서 앞으로의 청년정책의 청사진을 그려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 이라면서, “이번 청년정책참여단의 활동이 지역 청년들의 현실과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청년정책을 실현해 나가는 밑바탕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많은 노력을 부탁드린다” 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경산시 청년정책참여단은 청년 스스로 지역사회 문제를 인지하고 아이디어를 제안 및 정책화하는 기회를 부여해 지역 청년들의 사회진입을 유도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취지로 2018년에 처음 구성돼 현재까지 경산시의 청년정책 수립과 시행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