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연찬회 개최 | 뉴스로
충남공주시

공주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연찬회 개최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난 27일 충남도 교통연수원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사고예방과 전문성강화를 위한 보육교직원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찬회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과 ‘아동학대예방’ 등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돼 어린이집 보육교사 직무능력 향상 및 전문성 강화와 동시에 교사들의 자존감을 높이는 자리가 됐다.

더불어, 어린이집의 개방성강화와 부모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시행된 열린어린이집 지정서 전달식이 거행돼 주미어린이집 등 4개소가 작년에 이어 재선정됐으며, 오인어린이집등 7개소가 올해 새롭게 선정되어 지정서를 전달받았다.

또, 이 자리에는 관내어린이집에서 출품한 다양한 교재교구 전시회도 함께 진행됐다.

심규덕 시민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애쓰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향후에도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워크숍을 통해 어린이집 보육서비스 질 향상과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보육교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내실있는 연찬회를 통해 보다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투명한 보육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안전한 보육환경을 갖춘 공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