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보건소, 홀로 사시는 어르신 모시고 나들이 다녀와 | 뉴스로
경기과천시

과천시보건소, 홀로 사시는 어르신 모시고 나들이 다녀와

 

과천시보건소가 지역 내에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우울증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 4월에서 5월까지 4주간에 걸쳐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우울증 예방을 위해 단체 활동 프로그램 함께와서 같이해요를 진행한 데 이어, 여주 신륵사로 떠나는 봄맞이 나들이프로그램도 실시했다. 매년 한차례씩 열리는 어르신 나들이 행사는 물리적, 경제적으로 외부활동이 여의치 않은 노인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삶의 활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지난 61일 열린 이 행사에는 지역 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 14명이 참여했으며, 과천시 개인택시 운송조합원 8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택시 8대로 어르신들의 이동을 도우며,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개인택시 운송조합원들을 2013년부터 과천시보건소를 통해 어르신들의 나들이를 지원하는 자원봉사를 이어가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어르신들은 화창한 봄날을 만끽하며 즐거운 모습으로 신륵사와 주변을 산책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우울증이 있어 일상이 지루하고 힘들었는데 이렇게 나들이를 하니 기쁘고 행복하다.”며 행사를 마련해 준 보건소와 택시운송조합원에 감사를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건강을 위해서도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