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중장년층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실시 | 뉴스로
경기과천시

과천시, 중장년층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실시

과천시는 중장년층의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취업성공 프로그램 미래를 잡(job)아라를 6일부터 20일까지 시청 아카데미아실에서 운영한다과천 시민 가운데 만 35세 이상에서 55세 미만의 직장 경력이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공개 모집을 통해 모집된 16명의 구직자가 참여한다.

과천시는 이번 과정을 통해 취업 정보와 구직스킬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장년층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코칭과 면접전략 등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인 구직활동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고 있다교육은 총 18시간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집단상담과 개인상담이 함께 진행된다교육 후에는 취업알선과 동행 면접 등을 실시해 구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과천시는 2015년 처음 시작한 이 프로그램을 16년도부터 2차례로 확대해 진행해오고 있으며그간 61명이 수료했다올해는 지난 3월에 실시한 교육에서는 14명의 수료자 가운데 4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과천시 관계자는 계속되는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실시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9일에는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기업체와 구직자를 연결해주는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천일자리센터(02-3677-2869/2833)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