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뉴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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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2017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이는 적극적인 민원처리는 물론, 민원인을 위한 다양한 시책 마련과 제도개선 등에 노력한 결과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 전국 지자체와 중앙행정기관 등 302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23개 평가지표에 대해 서면평가와 민원인 대상 설문조사 방식을 거쳐 평가 등급을 부여했다.

구는 “기관장 의지와 관심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민원처리 실태, 민원만족도 등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특히, 민원인을 위한 시책과 제도 개선실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구는 관악세무서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원스톱 민원처리 확대와 토지대장․지방세 증명 등 발급처리 방식 개선 등으로 구민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구현했다는 평이다.

또한,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갈등관리 능력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해 민원응대방법을 개선하는 등 고충민원 해소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유종필 구청장은 “전 직원이 모든 민원처리에 있어 최우선의 해결책을 찾고자 열린 자세로 주민들과 소통했던 점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최선의 민원서비스로 주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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