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중학생 위한 진로탐색 및 자기주도학습 캠프 운영 | 뉴스로
전북군산시

군산시, 중학생 위한 진로탐색 및 자기주도학습 캠프 운영 

군산시와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중3학생 240명을 대상으로 동기부여와 학습 흥미를 유발하여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멘토링 캠프(이하캠프’)를 운영한다.

올해로 6년째 운영되는 이번 하계 캠프는 전북외고 창조관에서 1기 (120, 7. 26 ~7. 28)와 2(120, 8. 2 ~ 8. 4)로 나누어 추진되며내용은 학습방식에 따른 학습동기부여가장 중요한 진로 선택의 기로에 서있는 중학생들의 진로상담 및 지도유형에 따른 학습전략예복습기법 등을 주제로 하여 8교시로 나눠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특히군산글로벌리더아카데미(주말 학습)에서 배출한 서울대 등 주요 대학 재학생 12명의 멘토가 참가자들과 조를 이뤄 자기주도학습법학습 플래닝학습 및 생활태도입시 노하우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이번 캠프는 지난 7월 14일에 실시된 3종 진단검사(인성,학습,진로)를 토대로 진로와 목표대학을 선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1:1 개인별 상담을 해당 학생의 학부모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학부모의 역할과 교육법 지도자녀의 진로선택, 2021(현재 중3학년)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진행돼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3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학습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에 참여하는 한 학생의 학부모는 이번 캠프가 학생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하는 자기주도적인 학습태도를 형성하여 학습에 대한 흥미를 갖고 진로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고대성 군산시 인재양성과장은 앞으로 자기주도학습 향상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진로지원 프로그램 및 창의 인성 리더십 프로그램 등 현 시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