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나이야가라!’ 팀, 어르신 희망건강체조 발표회 으뜸상 수상 | 뉴스로
대구군위군

군위군 ‘나이야가라!’ 팀, 어르신 희망건강체조 발표회 으뜸상 수상

경북 군위군 소보면의 ‘나이야가라!’팀이 지난 9월 29일에 개최된 제13회 희망건강체험한마당 어르신 희망건강체조 발표회에서 으뜸상을 차지해 화제가 되고 있다.

희망건강체험한마당 행사는 건강증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 체험을 통한 지역의 건강수준을 향상하고 운동프로그램 동아리 활동을 통한 몸과 마음의 힐링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보건소에서 개최하는 군위군을 대표 행사 중 하나이다.

특히 소보면 희망건강체조팀은 매주 연습때마다 회원 상호간 차례를 정하여 주전부리를 준비해 함께 하고 있었으며 회원들 간 화합과 친목 도모를 통하여 정신건강과 육체건강을 유지해 오고 있어 주위의 부러움을 사고 있었다.

이날 행사 1부 건강도시 군위 선포식에 이어 2부 팀별 희망건강체조발표회에서 소보의 ‘나이야가라!’팀의 ‘숭구리당당 돼지꿈’,‘너 늙어봤냐 나는 젊어봤단다’공연곡에 맞춘 멋진 실버댄스 공연이 관객들의 호응도와 적극성에 큰 점수를 얻어 최종 1위에 선정됐다.

소보면‘나이야가라!’이춘희 팀장은 “단순공연이 아닌 건강을 위해 운동하고 춤춘 것이 좋은 결과를 불러왔다”며“앞으로도 꾸준한 댄스를 통하여 건강을 지켜 나부터 건강 100세 시대를 열어가겠다 ”고 말했다.

이어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백승욱 소보면장은 “언제나 멋진 우리 어르신들이 무대 위에서 더욱 멋지게 빛나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뭉클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건강과 삶의 활력소를 찾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많이 개발·지원 할 수 있도록 면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