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18년도 직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 뉴스로
전북김제시

김제시, 2018년도 직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김제시(시장권한대행 이후천)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7급이하 공무원 80명을 대상으로 달성군 일원에서 2018년도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그동안 김제시는 기존 강의 위주의 교육방식을 탈피해 직원 간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화합과 소통을 통한 활력 넘치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위탁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이번 교육은 ‘창의행정 실행력 향상’이란 주제로, 열린 혁신 전략적 기획력 향상과 공직자 생애설계 등 전문교육 강의와 해설사와 함께하는 도시재생 선진사례지 등 현장방문으로 이뤄졌다.

교육생들은 전략관련 분야 비전수립 실행, 개인별 Action Plan을 작성하는 등 다소 딱딱한 강의를 재미있게 풀어보는 시간과, 현대와 근대를 빠르게 조화시켜 도심재생문화 공간으로 성공한 근대골목 투어와 쓰레기 매립장을 자연생태환경 공간으로 탈바꿈한 수목원 등 알찬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금번 교육의 주관부서인 조종현 행정지원과장은 “직원 역량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미래지향적 역량을 강화하여,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창조적으로 대응하고 시민의 행정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김제시는 앞으로 6급 담당급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공조직의 양성평등 및 조직원 관리기법을 배우는 ‘조직의 동기부여 경력관리’와 ‘자매도시 교류강화’, ‘직원 역량강화’, ‘통일안보’ 등의 주제로 10월까지 네 차례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