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18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 뉴스로
경남김해시

김해시, 2018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김해시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김해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기념식에는 허성곤 김해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도․시의원, 김해교육지원청장 등 유관기관단체장, 일반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시민의 날을 경축하고 인구 55만 대도시 김해시민의 화합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기념식은 지난 2012년 이후 대통령선거와 구제역 등으로 미 개최되다가 6년 만에 치러진 행사이며, 특히 지난 ‘81년 제정된 김해시민헌장을 38년 만에 현 김해시 위상에 맞게 개정하여 김해시민헌장을 공식 선포하는 자리를 겸해서 개최되었다.

시립가야금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이번에 새로이 개정된 시민헌장 경과보고와 시민들의 직접 참여로 뜻 깊게 만든 시민헌장 낭독영상을 시청하였으며, 묵묵히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각 분야별로 헌신한 22인에게 ‘2018 김해의 아름다운 얼굴’ 표창패를 수여하였다.

이날 허성곤 김해시장은 기념사를 통하여 김해시민의 날이 우리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모두가 자랑스러운 김해시민이라는 공감대를 만들고 가야왕도 김해를 더욱 빛나게 가꾸어 김해를 더 김해다운 품격 있는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해 55만 시민 여러분이 동참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시민의 날 기념식은 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과 김해시가 제창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