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구, 지방자치 공감대 확산하다! ‘찾아가는 분권 토크 콘서트’ 개최 | 뉴스로
대구 남구

대구남구, 지방자치 공감대 확산하다! ‘찾아가는 분권 토크 콘서트’ 개최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1월21일(수), 구청 드림피아홀에서 지방분권에 대한 필요성 인식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분권 토크 콘서트(남구편)’를 개최하였다.

이번 콘서트는 대구광역시 지방분권협력회의가 주최하고, 대구시 지방분권협의회와 남구 자치분권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며, 대구시 지방분권협의회 최백영 의장을 비롯하여 주민자치위원, 주민, 남구청 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은 지방분권 내용이 담긴 마술을 시작으로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회자와 전문패널의 자연스러운 대화형식으로 분권토크가 진행되었다.

이성근 영남대학교 명예교수와 매일신문 석민 신임기자가 전문패널로 참석하여 지방분권의 필요성, 지방이양일괄법과 지방자치법의 주요 내용, 지방분권이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중요한 이유,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주민의 역할 등을 주요 내용으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지방분권에 대한 이해 증진과 공감대를 높이는 데 분권 토크 콘서트의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지방자치 역량강화와 분권 토크 콘서트 등을 통해 지방분권을 좀더 쉽게 이해하고 지방분권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