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 설명회 개최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 설명회 개최

대구광역시 서구 희망복지지원단에서는 지난 3월 13일(화) 구청 대강의실에서 관내 주민센터 복지담당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전동 확대시행에 따른 희망복지지원단 사업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사업 설명회에는 △2018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정책 방향 설명 △ 희망복지지원단 업무 개정사항 안내 △통합사례관리 및 희망복지지원단 세부사업 안내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복지업무 최일선 공무원의 전문성 강화시키고, 업무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기 위해 희망복지지원단 업무 매뉴얼을 자체 제작하여 배부하였다.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는 지역주민과 가장 밀접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읍면동에 맞춤형복지 전담팀을 설치하여 통합사례관리, 찾아가는 방문상담을 실시하는 등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고, 포용적 복지 추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정수영 서구 복지정책과장은 “2018년 관내 전체 동에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확대 시행하여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청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연중 캠페인 진행, 카카오톡 ‘내손애 복지’ 창구 등 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지역복지사업평가 통합사례관리 및 민관협력부분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