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혁신 주니어보드 구성 및 워크숍 개최 | 뉴스로
대전유성구

대전 유성구, 혁신 주니어보드 구성 및 워크숍 개최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22일 유성구청 대회의실에서 유성구 MZ세대 공무원 21명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개최하고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혁신 주니어보드’는 조직문화 개선과 자유로운 구정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유성구청 내 MZ세대 공무원 21명으로 구성한 조직이다.

이날 진행된 워크숍은 주니어보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퍼실리테이터 주도로 활동 방안을 공유하고 혁신 활동 방향 설정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대전광역시 서구 최성욱 미래전략실장의 초청 강연을 통해 구청 내 MZ세대 공무원들에게 공직생활 상식을 전달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한편, 주니어보드는 내년 5월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수시로 의견을 교환하고 한 달에 한 번씩 정기회의 등을 통하여 팀별 활동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간부 공무원과의 대화 등을 통해 새로운 혁신방안을 도출하여 6월 중 발굴 아이디어 발표 및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이들 중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별하여 구정 활동에 반영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앞으로 유성구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세대 간 소통과 공감, 혁신이 필수적 조건이다.”며, “시대적 흐름에 한발 앞서 건강하고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직원들 상호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