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구북구지회 노인대학, 배광식 북구청장 초청 특강 개최 | 뉴스로
대구 북구

대한노인회 대구북구지회 노인대학, 배광식 북구청장 초청 특강 개최

대구광역시 북구(구청장 배광식) 소재의 대한노인회 대구북구지회(지회장 하정용)는 7월 1일자 민선 8기로 취임한 배광식 북구청장을 초청하여 7월 5일(화)에 지회부설 노인 대학 수강생을 대상으로 ‘당당한 노년의 삶’ 을 주제로 명사 특강을 개최했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운영이 중단되었던 ‘대한노인회 대구북구지회 노인대학’ 은 지난 5월 3일 새로이 개강해,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활기찬 노인 문화 생활을 위한 인문학 강의, 노래 교실, 공예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들의 교양 향상을 위해 각계각층의 명사를 초청하여 진행되는 인문학 강의는 수강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7월 5일 특강에는 이번에 3선에 당선되어 지역발전을 책임지고 있는 배광식 북구청장을 초청하여 ‘당당한 노년의 삶’ 이라는 주제로 고령사회를 맞아 노인들이 행복하고 당당하게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본인의 인생 이야기와 더불어 진솔한 이야기를 어르신들에게 들려드렸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평생교육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노인 대학 어르신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이번 특강과 같이 주민들과 직접 현장에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