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일자리카페, 7월 취업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서울도봉구

도봉구 일자리카페, 7월 취업프로그램 운영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오는 7월 18일, 19일 ‘도봉구 일자리카페’ 에서 청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공기업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월 취업프로그램은 공기업 채용시장의 이해, NCS 직무능력평가 대비 직업기초능력과 직무수행능력 파악, 필기 준비 전략 방법 등 공기업 취업 특강과 1:1 취업상담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봉구 일자리카페는 청년 취업지원을 위해 조성되었으며 청년들이 많이 오가는 창동역 ‘행복한이야기’ 와 도봉문화정보도서관에 자리 잡고 있어서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일자리카페에서는 청년 구직자를 위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클리닉, 직무적성검사 등 취업프로그램을 월 1회 이상 운영하며, ‘일자리 키오스크(KIOSK)’ 가 설치되어 있어 기업의 채용정보 등 취업 콘텐츠를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청년 취업준비생은 전화(2091-2863) 또는 전자우편(hello2015@dobong.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일자리카페는 청년들이 필요한 취업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