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위한 ‘함께Green마을만들기 사업’ | 뉴스로
서울도봉구

도봉구,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위한 ‘함께Green마을만들기 사업’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월 23일 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마을만들기 활동을 현재 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주민 및 단체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함께Green마을만들기 지원사업 주민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구는 2019년 마을사업의 방향 및 세부사업별 집행방법, 사업담당자와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을 소개하고, 마을지원사업과 관련해 제작된 우수사례 동영상 및 홍보물을 함께 관람하기도 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각 마을에서 제안된 마을의제, 공동주택 내 마을공동체 활성화, 마을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주민들의 질문이 이어지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구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2019년 함께Green마을만들기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지난 1월 11일부터 30일까지 20일간 ‘2019년 함께Green마을만들기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했다.

공모는 △특색 있는 마을의제 지원사업 분야에 주민제안으로 5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에 1건 △주민과 함께하는 깨끗하고 이야기가 있는 마을 만들기 사업 분야에 5건 등 모두 11건이 지원됐다.

이후 구는 심의 등을 거쳐 지원규모, 사업내용 및 주민역량에 따라 차등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마을에 대한 주민의 지속적인 관심은 보다 살기 좋은 공동체가 될 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주민들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봉구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