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17년 하계 대학생아르바이트 운영 | 뉴스로
전남보성군

보성군, 2017년 하계 대학생아르바이트 운영

전남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관내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의 대학생 자녀 84명을 선발해 지난 12일부터 28일까지 13일간 하계 아르바이트를 운영한다.

하계아르바이트 운영은 지속적인 경기 불황에 따른 정부의 일자리 정책과 연계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아르바이트를 통해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사회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본청, 읍면사무소 및 관광시설 등에 배치되어 행정업무 처리절차, 민원인 응대 방법 등을 체험하면서 소중한 사회경험을 쌓게 된다.

아르바이트 시작에 앞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문화·특산품·관광지 등 지역 홍보 영상물을 시청하고, 군수와 만남의 자리를 통해 보성군 역사와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용부 군수는 “2주간의 짧은 기간이지만 참여대학생 모두가 공직자라는 마음과 친절한 태도로 공직사회를 체험하고 직업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노동의 중요성과 군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성군은 2009년부터 방학기간에 맞춰 하계,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높은 학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대학생들에게 공공행정 체험 기회제공 등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