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학혁신연구단지를 조성할 지역 대학 모집…5년간 40억 원 지원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시, 대학혁신연구단지를 조성할 지역 대학 모집…5년간 40억 원 지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역의 혁신 성장을 선도하는 ‘2022년 대학 혁신 연구 단지 조성 사업’ 을 추진할 지역 대학을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대학혁신연구단지(I-URP) 조성 사업’ 은 부산시가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교육부 재정 지원 사업으로 발전된 ‘대학 산·학·연 연구 단지(URP) 조성 사업’ 의 후속 사업으로, 대학의 인프라와 연구 성과를 활용하여 지역 산업과 연계한 대학혁신연구단지를 조성하고 산·학 협력 사업화 연계 기술 개발(R&BD) 등을 통해 기업의 기술 혁신을 촉진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 및 현장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지난 2020년 사업 공모에 이은 두 번째로, 첫 번째 공모 사업과 달리 공모에 선정된 대학에는 5 년간 40억 원이 지원된다.

부산 지역 4년제 대학교는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18일 오후 2시까지 부산산업과학혁신원 사업추진본부 산학협력팀으로 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산업과학혁신원 누리집(www.bistep.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대학혁신연구단지 조성 사업을 통해 대학 내 산·학 협력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여 대학의 지역사회 기여도를 높이고, 대학이 중심이 되어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등 지역 대학이 도시 혁신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줄 것” 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대학혁신연구단지를 지속 가능한 산·학 협력 혁신 거점으로 키워 지역 대학의 공공성 강화와 지역 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성공적인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