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초등학교 통학버스 2호가 달린다! | 뉴스로
부산 동구

부산 동구, 초등학교 통학버스 2호가 달린다!

등굣길 안전 빵빵, 행복 빵빵! 부산 동구 통학버스 2호가 달린다. 부산 동구(구청장 최형욱)와 성남초등학교(교장 정경순)는 8월 30일 시범 운행을 시작으로 9월 1일부터 초등학교 통학버스 2호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구가 추진해 온 부산 최초의 공립초등학교 통학버스는 2019년 9월 16일 동일중앙초등학교를 선정해 시범 운영한 결과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고, 앞선 성공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올해 통학버스를 확대 운영함에 따라 성남초등학교가 선정되어 진행하게 되었다.

성남초등학교 주변은 상업시설이 밀집되어 있고 아이들이 큰 길을 가로지르는 장거리를 통학하거나 위험한 건널목을 건너야 하는 통학이 다소 불편한 지역이다.

동구는 이러한 통학여건을 개선하고 안전한 통학 환경을 제공하고자 2학기 개학을 맞아 8월 30일부터 성남초등학교와 범일진흥마제스타워, 삼익아파트, 봄여름가을겨울아파트, 한성기린아파트를 오가는 통학버스 운영을 시작했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통학버스 2호가 출발하면서 우리 동구의 소중한 학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어 아이키우기 좋은 동구를 만드는 또 하나의 주춧돌이 된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동구 관계자는 “초등학교 통학버스 운행 확대를 통해 소중한 아이들이 크고 작은 사고 위험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고 즐겁게 등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