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 고척동・구로동 일대 모아타운 관리계획 주민설명회 개최 | 뉴스로
서울구로구

서울 구로구, 고척동・구로동 일대 모아타운 관리계획 주민설명회 개최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모아타운 대상지로 선정된 고척동 241번지 일대 및 구로동 728번지 일대 모아타운 관리계획(안)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구 담당자가 모아타운 관리계획(안)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진행 절차, 계획 등을 설명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아타운(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은 대규모 재개발이 어려운 노후 저층 주거지의 새로운 정비모델인 모아주택을 블록 단위로 묶어 단지화를 이루는 개념으로, 아파트 단지처럼 공동주택 및 편의시설 등이 함께 조성된다.

구로구는 2022년 상반기 고척동 241번지 일대와 구로동 728번지 일대가 모아타운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와 관련 구는 2022년 12월 이들 대상지에 대한 관리계획 수립용역을 시행했으며, 지난 3월 2일 관리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구는 8월 중 관련 부서 협의 및 전문가 자문을 마치고 내달 서울시에 관리계획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모아타운 대상지를 포함해 현재 추진 중인 재개발・재건축사업들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