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구, 겨울방학을 맞이해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 운영 | 뉴스로
서울금천구

서울 금천구, 겨울방학을 맞이해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 운영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 실시사진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초등학교 5학년,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을 운영한다.

메타인지란 자신의 인지과정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자각하는 것,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하며 자신의 학습 과정을 조절할 줄 아는 지능과 관련된 지능과 인식을 말한다.

이번 특강은 1월 17일과 19일 2회에 걸쳐 운영한다. ‘나는 왜 공부를 하는가’라는 학습 동기(Know-why)를 시작으로 공신(공부의 신)들의 공부 비법 따라 하기, 학습 시간 관리 실습, 나를 성장시킬 ‘습관 플래닝’, 나의 공부 비법 ‘메타인지’ 등 학습 방법(Know-how)을 다룰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겨울방학은 학력 신장을 하는데 있어서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 초등학생 학생뿐만 아니라 예비 중학생까지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의지는 있으나 방법을 몰라 결과가 좋지 않은 학생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