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지자체 혁신평가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 뉴스로
충남서천군

서천군, 지자체 혁신평가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서천군(군수 김성관)이 2021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전국 243개 지자체 중 상위 22개 지자체에만 주어지는 정부포상을 수상하며 4000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매년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기관 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등 5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해 국민평가단과 전문평가단이 함께 평가한다.

서천군은 조직문화 혁신,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주민참여 확대, 협업 추진 성과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청년 네트워크 운영, 주민참여 ‘안녕한 우리마을’ 캠페인, 희망버스 운영, 민관협력 치매관리 시스템 구축 등 국민 체감형의 다양한 혁신 시책들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성관 서천군수 권한대행은 “모든 부서가 혁신적인 성과 창출에 노력하여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행정을 펼쳐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은 올해 참여 협력, 공공서비스, 일하는 방식 등 3대 분야 46개 혁신과제를 선정해 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군민 맞춤형 공공서비스 제공, 국민정책디자인단 운영 등 ‘군민이 주인인 서천’의 실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