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취약계층 주거환경정비사업 실시 | 뉴스로
경북성주군

성주군, 취약계층 주거환경정비사업 실시

성주군(군수 이병환)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성사모(성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힘을 합쳤다. 지난 19일(일), 성주읍 협의체 위원과 성사모 회원 등 20명은 성주읍 금산3리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주거환경정비사업은 연로하신 어머니를 아들이 홀로 모시고 사는 가구로 많은 생활용품들이 정리되지 않고, 낡은 씽크대, 도배 장판 등 교체가 필요하여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성사모에 연계 요청하였으며 성사모 회원들이 흔쾌히 참여함으로써 이루어졌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집 곳곳에 쌓여 있는 물건들을 정리하고, 쓰레기를 치우며 구슬땀을 흘렸고, 성사모 회원들은 낡은 전기선을 수리하고 노후한 도배·장판을 교체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을 보탰다.

성주군 성사모 이윤호 회장은 “깨끗한 환경에서 앞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시기를 바라며, 바쁜 휴일이지만 언제나 내 일처럼 생각하고 참여하는 성사모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 특이 이번 활동은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하여 더 힘이 나는 것 같다”고 밝혔다.

김영기 성주군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각종 봉사단체들과 기관들이 함께 활동하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여러 단체들과 연계 협력하여 든든한 지역사회 버팀목이 될 수 있는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