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민원행복 극대화를 위한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 뉴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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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 민원행복 극대화를 위한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강원 속초시가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서비스교육원 김춘애 대표원장을 초빙해 “민원행복 극대화를 위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속초시의 “시민함께 행복도시 속초”라는 시정방침 아래 행복한 공직자의 행복한 시민 만들기 기법을 전달하고, 고객만족․고객감동 서비스 마인드 함양으로 우리시 내방 민원인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하여 민원인의 행복 극대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감성화법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기법과 민원담당 직원의 스트레스 관리요령 전달 교육 등으로 직원 친절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미환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실 직원의 서비스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이며 시민이 만족하고 감동하는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시는 친절공무원 제도를 운영하여 공무원 중 친절의 체질화로 ‘감동행정․행복속초’구현을 위해 맡은 바 직무에 열심히 일하며 대내 및 대외적으로 칭찬을 받거나 모범이 되는 6급 이하 공무원을 선발하는 제도를 2016년 하반기부터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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