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문화컨텐츠제작소 다양한 미디어 교육과 사업 선보여 | 뉴스로
전북순창군

순창군, 문화컨텐츠제작소 다양한 미디어 교육과 사업 선보여

순창군(군수 최영일)이 ‘문화컨텐츠제작소’에서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청년공유 창업공간인 팹랩 플랫폼 부속건물인 ‘문화컨텐츠제작소’는 지역 주민 누구나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순창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기록하고 지역주민 스스로 문화컨텐츠를 제작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곳으로, 지역 주민들의 활용도가 높은 시설이다.

군은 문화컨텐츠제작소를 활용하여 지난 7월부터 미디어 활용방법과 지역주민과 함께 문화컨텐츠제작을 지원하고자 ‘스마트폰 활용 영상편집 실습교육’과 ‘노래교실 및 음원제작 교육’을 실시해 8월 14일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그 호응에 힘입어 추가로 2차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2차 교육은 ‘스마트폰 활용 영상편집 교육’과정으로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4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편집기법을 배우고 개인 영상을 제작하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오래된 비디오테이프(VHS형식)를 PC나 휴대폰에서 재생가능한 디지털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장롱 속 추억 소환 프로젝트’를 추진해 군민들이 간직한 소중한 추억을 다시 꺼낼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교육 및 사업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농업기술과 농업교육팀(063-650-51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