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인재육성재단, ‘창업가 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조성 거점센터’ 공모 선정 | 뉴스로
경기안양시

안양 인재육성재단, ‘창업가 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조성 거점센터’ 공모 선정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이 경기도 교육청에서 공모한 ‘2023 창업가 정신 함양교육 생태계 조성 거점센터‘에 5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응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하여 안양시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업가 정신 함양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창의성과 도전 의식을 기반으로 한 창업가정신을 경기도 초, 중, 고 학생들이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교육활동의 일환이다.

지난 2019년부터 5년 연속 거점센터로 선정된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오는 12월까지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거버넌스 구축’, ‘창직 클럽 BLOOM’, ‘안양형 IR 대회’, ‘창업 캠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프리마켓’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최대호 이사장은 “재단은 창업가정신 함양 생태계 조성 거점센터로서 안양시 인재들의 허브(HUB) 역할을 하여 적재적소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를 이끄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참된 창업가 인재상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