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노인일자리 노노케어(연중) 사업 참여자 모집 | 뉴스로
경남양산시

양산시 노인일자리 노노케어(연중) 사업 참여자 모집

양산시는 8일부터 12일까지 2018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공익형) 중 노노케어(연중)사업의 참여자 모집을 우선 실시한다.

1월 중 사업이 시작되어야 하는 노노케어(연중)을 제외한 지역사회 환경개선봉사 등의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은 향후 사업량이 확정 통보되는 대로 모집을 시행할 계획으로 모집시기는 1월 중순 이후로 예상하고 있다.

노노케어(연중)사업의 모집대상은 만65세이상, 기초연금수급자이며, 생계․의료급여수급자, 타 일자리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는 제외된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양산시노인복지관,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시할 노노케어(연중)사업은 지역 내 요보호 취약계층 대상을 방문하여 일상생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안부확인, 말벗 및 생활안전점검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 어르신은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양산시노인복지관, 웅상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오정곤 양산시 사회복지과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이 어르신들의 욕구와 수요에 맞춤형으로 개발되다 보니 사업시기, 종류, 수행기관이 다양하여 일자리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이 혼선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 그러므로 사업 내용을 정확히 확인한 후 신청하시길 바라며, 노노케어(연중)을 제외한 사업은 1월 중순 이후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일괄 접수할 계획이오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