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옥련1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위한 주민 복지욕구 조사 | 뉴스로
인천연수구

연수구 옥련1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위한 주민 복지욕구 조사

인천 연수구 옥련1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동장 원상희, 민간위원장 정경숙)은 연수구 마을복지 지원분과(선학복지관)와 함께 7월 14일부터 8월 27일까지 2022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복지욕구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전화, 온라인, 보드판 형식으로 옥련1동의 주요 복지문제, 필요한 복지 등에 대해 다양한 주민의견을 수렴해 내년 마을복지계획 수립 방향을 정하기 위해 진행된다.

최종 주민 복지욕구 조사결과와 마을복지계획 세부사업 중간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마을복지계획 세부사업을 지속 변경·제외·신규 사업으로 구분해 오는 10월 2022년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아래와 같이 단계별로 4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온라인으로 조사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옥련1동 홈페이지(www.yeonsu.go.kr/dong) 또는 QR코드로 접속하면 된다.

정경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민간위원장은 “지난해에도 주민 주도의 2021년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한 바 있고 올해에도 다양한 주민 의견을 반영해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말했다.

원상희 옥련1동장은 “주민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이번 조사에도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