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등학교, 전교생 참여 ‘감자심기’ 농사체험 행사 | 뉴스로
경기연천군

연천왕산초등학교, 전교생 참여 ‘감자심기’ 농사체험 행사

경기도 연천군,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에서는 생태체험 중 하나로 학교 텃밭 가꾸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연천왕산초등학교 모든 학생이 참여하고 있는 텃밭 가꾸기 활동은 학생들에게 생태체험을 통해 직접 땀 흘려 작물을 키우고 수확하며 자연 친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환경의 중요성을 깨달아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하도록 계획됐다.

5월 11일(목)에는 연천왕산초등학교 교사와 학생이 모두 참여한 가운데 먹음직스러운 고구마, 감자를 심는 활동을 시행하였다. 학생들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교사들과 함께 열심히 고구마, 감자를 심으며 내 손으로 수고와 보람의 열매를 획득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 이ㅇㅇ은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고구마, 감자를 심으니 재밌었다.”며, “앞으로 열심히 고구마, 감자를 내손으로 열심히 한번 키우고 싶다.”고 말했다.

안선근 교장은 “학생들이 선생님과 함께 직접 텃밭을 가꾸고 작물을 기르는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고 재배활동을 통하여 수확의 기쁨을 알게 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 연천왕산초등학교는 다가오는 가을에도 배추 등 다양한 작물 재배 활동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땀 흘리는 수확의 보람과 생태계의 소중함을 알릴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