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도시재생 콘퍼런스 ‘이젠, 영등포’ 개최 | 뉴스로
서울영등포

영등포구, 도시재생 콘퍼런스 ‘이젠, 영등포’ 개최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도시재생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주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12월 7일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4동 3층)에서 도시재생 콘퍼런스 ‘이젠, 영등포’를 개최한다.

그동안 구는 영등포 경인로 주변 도시재생사업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도시재생 아카데미, 주체 역량강화 교육, 주민 공모사업 등을 추진하면서 거버넌스 구축의 초석을 다져왔다.

이번 도시재생 콘퍼런스는 현재까지 영등포 도시재생의 성과 및 도시재생사업 참여 주체들의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고 격려하여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도시재생사업 참여 주체 및 관심 있는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참여프로그램과 본행사로 진행된다.

참여프로그램은 △제조업 협업 프로세스 포럼 △인포그라픽 워크숍 △살고 싶은 마을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포럼에는 세운상가의 기술 장인 및 디자이너와 문래동 소공인들이 참여해 ‘다분야 협업 프로세스와 머시닝밸리 적용 방안’을 주제로 발제 및 토론을 펼치고, 인포그라픽 워크숍에서는 데이터를 이해하기 쉽게 시각화하는 기술 ‘인포그라픽’을 통해 영등포 도시재생의 비전을 표현하고 공유한다.

또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내가 살고 싶은 마을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마을의 의미와 도시의 형성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