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영양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 뉴스로
경북영양군

영양군, 영양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영양군(군수 오도창) 농업기술센터에서는 21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농촌 진흥 시범 사업 대상자 선정하기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영양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는 농업기술센터소장을 중심으로 안동대학교, 경상북도농업기술원 고추연구소, 농업 관련 기관, 농업인 단체 등 산·학·관·연 협의체를 통해 지역 농업 육성과 농업 기술 개발 과제의 선정 및 기술 보급의 효율적인 추진 등 지도 사업의 시책과 의견을 수렴하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심의회에서는 금년도 농촌진흥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농가 및 단체를 선정했다.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영농 기술 도입 및 신속한 기술 확산을 위하여 집행부로부터 2022년도 농촌진흥시범사업 5개 분야(인력 육성 분야, 생활 자원 분야, 작물 환경 분야, 채소 원예 분야, 과수 특작 분야) 28개 사업 안건을 상정하여 분야별 토론과 현지 조사 자료를 토대로 심의 위원들의 충분한 검토와 협의가 진행됐다.

위원장을 맡고 있는 임숙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인사말을 통해“투명하고 공정한 대상자 선정으로 영양 농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시범 사업의 발굴과 농업 현장에서의 시범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