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아이돌보미 대상 상반기 집담회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했다 | 뉴스로
전북완주군

완주군, 아이돌보미 대상 상반기 집담회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했다

완주군(군수 유희태) 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은 지난 4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완주가족문화교육원에서 아이돌보미 54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집담회 및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담회에서는 아이돌보미 역량강화를 위해 2023년 아이돌봄지원사업 지침에 따른 전반적인 사업 운영을 설명했다.

또한, 돌봄 가정에서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를 높이고자 안전관리매뉴얼을 교육함과 동시에 책자를 배부, 현장의 대응력을 높였다. 다음으로 아이돌보미간 활동정보 및 경험사례 공유, 돌보미들의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돌봄 환경 개선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정은 완주군 가족센터장은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과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보완 정책으로 이용자에게 돌보미는 꼭 필요한 존재다”며 “돌보미의 역할은 점차 중요해지고 있으며 돌보미 선생님들의 역량과 위치는 강화될 것이다. 앞으로도 돌보미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행복한 마음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취업 한부모 가정 등 양육부담과 양육공백이 있는 가정 내 만 3개월~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이 신청가능하며 아이돌보미가 이용자 가정에 찾아가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아이돌봄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