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 뉴스로
울산광역시

울산시,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울산시(시장 김두겸)는 울산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오는 5월 3일까지 ‘2023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울산 소재 및 부품 등 10여 곳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지원 및 판촉(마케팅), 홍보를 위한 디자인 상담(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한다.

각 기업당 최대 3,000만 원(수요맞춤지원 기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디자인 활용 지원을 수행할 경우에는 디자인 전문회사와 디자인·경영·기술·시엠에프(CMF ·Color, Material, Finishing) 전문가(컨설턴트)도 함께 모집한다.

한편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지난해까지 지원받은 기업 중 약 77%가 국내 매출이 증가했고, 75%는 상품화에 성공하거나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 관계자는 “대기업 납품 위주의 관내 중소·중견기업이 이번 사업으로 디자인 주도의 제품 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 제품과 새로운 사업 모델 창출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중소·중견기업 또는 디자인 전문회사는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울산소식> 새소식) 또는 한국디자인진흥원 누리집(www.kidp.or.kr→서비스디자인 및 제조혁신> 디자인주도제조혁신센터> 공지사항) 내 공고문을 확인해 5월 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