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보건소, 2022년 울산남구 지역주민 건강실태 조사 실시 | 뉴스로
울산 남구

울산 남구보건소, 2022년 울산남구 지역주민 건강실태 조사 실시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6월 28일부터 2020년 ~ 2022년까지 3년간 진행 중인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울산 남구 지역주민의 건강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울산광역시 남구 주민등록 인구 현황 자료를 바탕으로 성, 연령, 권역별 인구비례 할당 추출을 통해 무작위로 남구 거주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2,000명(삼호동 주민 1,500명, 삼호동 외 남구주민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전문조사기관의 조사원이 야외에서 일대일로 건강행태, 보행친화도 등 총 53개 문항에 대해 조사한다.

조사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조사원 30여명을 선발해 관련 교육을 진행했으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울산 남구보건소는 2020년(1차년도) 건강실태조사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만성질환건강관리와 걷기를 중점적으로 하는 ‘삼호 야호 건강집중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건강실태조사를 통해 중재사업의 효과를 분석하고 있다.

울산 남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건강실태조사는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파악하고 사업의 효과를 평가하는 데 쓰일 뿐만 아니라 건강고위험군을 발굴하여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