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2022년 하반기 회계실무능력 향상 직원교육 실시 | 뉴스로
울산울주군

울산 중구, 2022년 하반기 회계실무능력 향상 직원교육 실시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7일 오후 2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보조금 실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회계실무능력 향상 직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도 차세대 지방재정시스템 도입 등 회계실무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직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대구시 동구 류건석 효목1동장(前 감사실장)이 강사로 나서 보조금 관련 현황 및 규정, 지방보조금 운영 및 집행관리, 부정수급 및 감사 지적사례, 공공재정환수법 및 제재부가금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어서 참석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각종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울산 중구는 앞서 지난 6월 22일에도 회계 실무 담당자 110명을 대상으로 세출예산 집행기준, 개정된 회계 관리에 관한 훈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울산 중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보조금 업무의 흐름을 이해하고 실무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회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재정 집행의 효율성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