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석 장성군수, 유권자가 선정한 ‘2017 최우수 자치단체장’ | 뉴스로
전남장성군

유두석 장성군수, 유권자가 선정한 ‘2017 최우수 자치단체장’

유두석 장성군수가 지난 5일 광주 라마다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호남 유권자연합 2017 시상식’에서 유권자가 선택한 ‘최우수 지방자치단체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호남유권자연합이 정치문화 개혁과 도덕성 회복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시상식으로, 광주 ‧ 전남의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의 의정활동을 평가해 돋보이는 활동을 펼친 정치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유두석 군수는 옐로우시티(yellow city)라는 전국 지자체 최초의 컬러 마케팅으로 장성을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자연친화도시, 아름다운 경관을 지닌 활기찬 도농복합도시로 만드는 데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자치단체장에 이름을 올렸다.

유 군수는 민선 6기 취임 전부터 주민 애로사항 해결을 최우선으로 삼아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데 주력했다. 늘 유권자인 주민과 소통을 중시하면서, 주민의 군정 참여의 기회를 대폭 넓힌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군민의 이해와 참여를 바탕으로‘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해 주민과 함께 옐로우시티 장성을 실현해 가고 있다.

유두석 군수는 “호남 유권자의 선택으로 받을 수 있는 상이라 더욱 의미가 깊고 기쁘다”며 “유권자를 위해 이 자리에 있는 만큼 주민 한분 한분의 말씀을 새겨듣고 소통하면서 군민과 함께하는 매력있는 장성을 실현해 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