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기술직 공무원 법무 역량강화교육 실시 | 뉴스로
전북전주시

전주시 기술직 공무원 법무 역량강화교육 실시

전주시는 15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시 산하 토목·건축·지적·녹지직렬 8·9급 기술직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기술직 공무원 기술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아카데미는 시가 기술직공무원들의 자치법규 입안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갈수록 증가하는 소송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으로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시 법무담당자로부터 행정·민사소송 대응과 자치법규 제·개정 절차 등에 대해 듣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교육은 △소송 기본 용어 설명 △소송절차 절차 및 내용 △ 소송수행자의 준수사항 △자치법규 입법 절차 및 법제심사 안내 등 총 4개 분야에 걸쳐 소홀히 하기 쉽지만 공직자로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법제 기본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 업무 경험이 많지 않지만 기술직 업무에 전문적인 능력이 요구되는 8급 이하 기술직 공무원들은 업무 추진을 위해 필요한 법제 사항에 대하여 질문을 주고 받는 등 적극적으로 토론에 임했다.

이에 앞서, 기술아카데미에 참석한 직원들은 지난 3월에는 전주시 정책연구원의 강의로 진행된 1차 교육을 통해 ‘2018년도 시정 추진방향 및 업무계획’ 내용에 대하여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지난달에는 전주시 도시디자인팀장의 강의로 진행된 2차 교육을 통해 ‘문화특별시 전주를 위한 도시경관 및 공공디자인’에 대한 강의를 청취했다.

김종엽 전주시 생태도시계획과장은 “지난해부터 기술직렬 8·9급 공무원의 업무 지원 교육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라며 “지속 발전 가능한 전주시를 만들어 가는데 필요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