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6회 경북도민체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개최 | 뉴스로
경북상주시

제56회 경북도민체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개최

상주시(시장 이정백)는 제56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21일 앞둔 4월 6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5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및 발대식을 가졌다.

상주시는 지난 1월 29일부터 3월 9일까지(40일간) 시 홈페이지와 굿모닝 상주소식지, 현수막 등을 통해 자원봉사자 840명을 선발했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오길)의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를 주제로 한 특강으로 시작되었다. 또 결의문 낭독 및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경문)의 자원봉사자 모집 경과보고 등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이 자원봉사자의 자긍심과 명예를 걸고 열정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다짐하고 알리는 자리였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4월 20일(사전경기)부터 4월 30일(8일간)까지 경기장 질서유지 및 12개 분야별로 배치되어 급수, 안내, 교통질서 계도 등 선수단 및 대회관계자, 관람객을 도울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9인조 걸그룹인 모모랜드를 도민체육대회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행사에 이어 성공 체전을 기원하는 축하공연도 열렸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300만 도민의 화합하는 성공 체전 여부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에 달려있으며, 손님들이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기억할 수 있도록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