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충훈 순천시장, 추석 맞아 전통시장 둘러보며 민생 챙겨 | 뉴스로
전남순천시

조충훈 순천시장, 추석 맞아 전통시장 둘러보며 민생 챙겨

조충훈 순천시장은 추석을 맞아 아랫장, 역전시장 등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상인,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전통시장 활성화 등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순천시는 추석에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물가, 보건, 안전 등 모든 분야에서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온누리상품권 구매 확대 및 전통시장 둘러보기 운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조충훈 시장은 지난 27일과 28일에는 아랫장, 역전시장을 방문하여 시장상인들을 격려하고 각종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청취하여 각종 규제 개선 사항을 발굴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의 토대를 마련하는 기회를 가졌다.

조 시장은 30일에도 웃장을 방문하여 대형쇼핑몰 등의 영향으로 날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인들과 소통하며 격려할 예정이다.

한편, 순천시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 귀성객과 시민들이 교통, 보건 등 일상에 불편함이 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400여명이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한다.

특히, 서민생활과 밀접한 성수품 가격관리, 가스공급, 상하수도 관리, 쓰레기 처리, 성묘 지원 등 모든 분야에서 시민들과 귀성객이 불편을 겪지 않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