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주민생활통합지원시스템 시행 앞두고 직원교육 실시 | 뉴스로
전북진안군

진안군, 주민생활통합지원시스템 시행 앞두고 직원교육 실시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오는 12월 주민생활통합지원시스템 시행을 앞두고 7~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관련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주민생활통합지원시스템은 음성과 문자로 각종 생활정보·복지서비스·관광정보 등 제공, 원격으로 민원서류 발급과 민원신청 업무 처리, 화상을 통한 공무원-민원인 직접 상담, 각종 정책에 대한 주민 여론 수렴과 생활불편 사항 신고·접수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올해 12월까지 관내에 전용 키오스크 39대를 설치·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진안군은 시스템 운영에 앞서 원활하고, 전문적인 활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전 직원에게 키오스크 사용법을 익히고 화상상담 및 민원처리 등 키오스크를 통한 민원응대 방법에 대해 알려주기 위해 교육을 추진했다.

앞으로도 진안군은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사용자 교육도 함께 진행해 새로운 시스템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에 불편사항이 없도록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진안군 관계자는 “주민생활통합지원시스템이 구현되면 민원인들의 민원업무 처리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원활한 이용을 위해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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