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정책자문교수단, 성과공유 위한 연구발표회 가져 | 뉴스로
경남진주시

진주시 정책자문교수단, 성과공유 위한 연구발표회 가져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13일 오후 4시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조규일 시장과 정책자문교수, 공무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과제 연구발표회를 가졌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연구발표회는 연구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 6개월간의 조사 연구를 마친 25명의 정책자문교수단(대표교수 장봉규 경상국립대 교수)이 발굴한 25건의 정책과제 중 4건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이날 정책자문교수단이 발표한 4건의 정책과제는 경상국립대 정대율 교수의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가정신 확산 방안, 경상국립대 김학용 교수의 진주시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연구, 경상국립대 정백근 교수의 진주시 보건소 감염병 관리 역량강화방안, 경상국립대 문태헌 교수의경남혁신도시 인구이동의 공간적 네트워크와 자족성 강화방안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정책자문교수단의 연구 성과가 시정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대한민국 도시대상’ 대통령상 수상, ‘세계축제도시’ 선정, ‘KAI 회전익 비행센터’ 본격 추진, 상평산업단지의 ‘저탄소 그린산단’ 공모 선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결실을 맺고 있다”며 진주시가 경상남도의 중심도시이자 부강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자문교수단의 활발한 시책 제안과 시정 자문을 당부했다.

시는 정책자문교수단이 발굴한 25건의 연구과제를 분야별 검토 과정을 거쳐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 정책자문교수단은 미래 지향적인 시책 개발과 진주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을 하는 등 자문역할을 맡고 있으며, 시에서는 각계각층 정책자문 교수를 위촉해 연구발표회를 추진함은 물론 다양한 제안을 시의 주요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