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대학 HTML5 웹 표준 전환사업 연속 수주 | 뉴스로
산업일반

클립소프트, 대학 HTML5 웹 표준 전환사업 연속 수주

전자문서와 리포팅툴 솔루션 전문기업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가 상명대학교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국민대학교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HTML5 기반의 리포팅툴 클립리포트(CLIP report)와 전자문서 솔루션 클립이폼(CLIP e-Form)을 연달아 공급했다고 밝혔다.

상명대학교는 이번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클립이폼을 도입하여 전자 근로계약서 시스템을 구축한다.

클립리포트도 함께 도입하여 기존 리포트를 HTML5 기반으로 전면 재개발하고 리포트와 이폼 서식을 호환시켜 개발 생산성과 업무 효율을 극대화했다.

국내 최초 풀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IaaS·PaaS·SaaS) 기반의 국민대학교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적용된 클립리포트는 Cloud 서버에 설치되어 순수 웹 HTML5로 처리해 별도 뷰어 없이 어떠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최근 전국 대학을 중심으로 기존 시스템에서 액티브X를 제거하고 HTML5 웹 표준으로 전환하는 움직임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클립소프트는 2016년 대학교 최초의 HTML5 사업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에 자사 리포팅툴 클립리포트 공급을 시작으로 최근 4년간 전국 20여 개 대학에서 진행한 HTML5 웹 표준 전환사업과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제품을 연달아 납품하며 대학 HTML5 기반 리포팅툴 시장을 선점했다.

지난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개최한 ‘민간 웹사이트 플러그인 개선 워크숍 행사’ 자료집에는 클립리포트가 HTML5 기반의 문서 생성, 노플러그인 전환 대표 사례로 소개되었다.

남도현 클립소프트 상무는 “클립소프트가 공공, 금융, 대학 HTML5 시장에서 꾸준하게 빛을 발하는 이유는 2011년 지식경제부 ‘HTML5 표준 리포팅툴 개발 사업자’에 선정돼 우수과제 기업으로 평가받은 것을 시작점으로 쉬지 않고 발전시켜온 HTML5 기술력을 고객이 인정해주신 덕분”, “이를 바탕으로 국내 웹 표준 활성화에 앞장서며, HTML5 리포팅, 이폼 분야에서 최선두를 지키는 기업이 될 것”이라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