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경관계획 재정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남사천시

통영시 경관계획 재정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21일 ‘통영시 경관계획 재정비용역’중간보고회를 통영시청 1청사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통영시장의 주재로 시의원, 업무관련 부서장을 비롯한 경관․옥외광고심의위원, 통영관광개발공사 본부장, 용역수행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2030년을 목표로 통영시 전역의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경관 발전을 위한 보존․관리․형성 방안 등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루어 졌다.

특히 이번 용역은 통영시 야간 경관조명 기본계획(2004) 및 통영시 경관계획(2017)을 재정립하기 위한 것으로서, 급속한 도시 여건 변화에 대응한 통영시 전역의 건축물·오픈스페이스·옥외광고물·공공시설물·색채·야간 경관 등에 대한 요소별 경관가이드라인 설정과 지역별 경관 실행계획 수립에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향후 시민공청회, 시의회 협의 및 통영시경관심의위원회 등을 통한 폭넓은 의견수렴을 거쳐 올해 9월까지 완료하게 된다.

통영시장은“이번 경관계획 재정비 용역은 급속히 변화하는 우리시 도시 경관 환경을 재점검하고 내실있는 중․장기 경관 발전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좋은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