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강원도형 청년일자리 지역정착지원사업’ 참여청년 모집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강원도형 청년일자리 지역정착지원사업’ 참여청년 모집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해 청년들의 지역안착을 돕기 위해 추진 중인 ‘강원도형 청년일자리 지역정착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총 8명으로, 만39세 이하 청년 중 평창군 거주(예정)자가 참여 가능하며, 타 지역 거주자는 사업 참여자로 선정된 후 1개월 이내에 평창군으로 전입하면 된다. 다만, 고용보험 가입자, 사업장 대표와 임원의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자,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졸업예정자 제외) 등은 참여에서 제외된다.

선발된 청년은 정규직으로 채용되며, 기본교육 20시간과 심화교육 6시간을 의무적으로 이행해야 한다. 또한 청년을 채용한 사업장에는 2년간 180만원/월 한도로 지원되며, 사업 종료 후 고용승계 시 3년차에는 추가적인 지원이 제공된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평창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여 제출서류 구비 후 오는 31일까지 군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찬섭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일자리사업을 통해 관내 청년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의 지역안착을 유도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