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으로 편의 도모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으로 편의 도모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오는 2019년 5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민방위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은 민방위기본법에 따라 연간 1시간의 비상소집훈련을 받아야한다. 기존 비상소집훈련은 읍·면사무소에 소집하여 실시하였으나, 평창군은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의 소집교육 참가에 대한 부담감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운영해왔다.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본인 인증 후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1시간 동안 민방위 제도, 임무 및 역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내용을 습득할 수 있다.

 

사이버교육 운영으로 민방위 대원들의 교육 참가에 대한 부담감 해소는 물론, 교육 이수율 또한 크게 증가하였다. 2017년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중 72%가 사이버교육을 이수하였으며, 지난해인 2018년에는 76%가 이수하여 해마다 증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교육소집통지서에 동봉된 홍보물과 평창군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누구나 쉽게 수강할 수 있다. 하반기 사이버교육은 8월 1일부터 9월 22일 진행될 예정이다.

 

김명기 자치행정과장은 “민방위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평창군은 사이버교육 외에도 주말교육 확대 등 전체 민방위 대원들의 교육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