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17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 오리엔테이션 개최 | 뉴스로
경남함양군

함양군, 제17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 오리엔테이션 개최

함양군(군수 진병영)은 지난 15일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7회 키스비전프로그램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16명의 선발된 학생들과 학부모, 인솔교사 및 담당자, 장학사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병영 군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우수 선발학생 3명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또한 키스社 홍보대사인 정광석 군의회 기획행정위원장도 참석하여 프로그램의 취지에 대한 설명과 진지한 태도로 열심히 프로그램에 임해주시기를 당부하기도 했다.

이어서 학생들이 미국현지학교를 방문하여 발표할 미션과제인 한국소개 영상 발표를 사전에 리허설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추후 1월 13일 금요일에 있을 키스비전 프로그램 참가자 워크숍을 통해 프레젠테이션 내용을 다듬고 발전시킬 예정이다.

미국 방문은 8박 10일 일정으로 2023. 1. 19. ~ 1. 28.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연수내용은 미국현지학교 체험 및 탐방, 자체 워크숍, 문화탐방 등이며 연수가 끝난 후에는 학생들의 소감과 체험문을 모아 (사)함양군 장학회에서 수기집(한글본과 영문본)을 발간할 예정이다.

키스비전프로그램은 2005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 17회를 맞이한 미국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인 뷰티 기업인 미국 키스社 회장인 장용진 회장의 전액 경비지원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제까지 244명의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 기회를 얻었다.

한편, 장용진 회장은 함양군 안의면 안심마을 출신으로, 고향의 후배들이 글로벌 우수 인재로 성장하고 세계 속 함양의 위상을 드높이는 리더로 성장하는 동기부여를 위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고 일전에 밝힌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